536 0 0 0 82 0 5년전 0

詩가 사는 기행 식물원 1

식물학습도감을 펼쳐 놓고, 그날 보았던 식물을 찾는 것은 어린시절 즐거움이었습니다. 그 즐거움이 오늘에 이르러 식물은 나의 인생이 되었습니다. 제주의 소리에서 시민기자로 활동하며 게재했던 기사들을 정리했습니다. 정리하다보니, 댓글로 응원을 보내주셨던 송현우 화백이 새삼 그리웠습니다. 저를 제주의 소리 시민기자로 이끌어주신 이종훈 실장님께 감사하단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시 쓰기를 멈추지 않도록 채찍질해 주신 고정국 선생님, 고맙습니다. 자칫 묻힐 뻔했던 글을 세상으로 꺼내주신 한국해양아동문화연구소 장영주 소장님 고맙습니다. 무엇보다, 글을 쓸 수 있도록 음으로 양으로 도와주신 남편께 고마운 마음 전합니다. ‘詩가 사는 기행 식물원’은 저의 식물원에 또 하나의 빛과 이산화탄소, 물이 될 것입니다. 이제 ..
식물학습도감을 펼쳐 놓고, 그날 보았던 식물을 찾는 것은 어린시절 즐거움이었습니다. 그 즐거움이 오늘에 이르러 식물은 나의 인생이 되었습니다.
제주의 소리에서 시민기자로 활동하며 게재했던 기사들을 정리했습니다. 정리하다보니, 댓글로 응원을 보내주셨던 송현우 화백이 새삼 그리웠습니다. 저를 제주의 소리 시민기자로 이끌어주신 이종훈 실장님께 감사하단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시 쓰기를 멈추지 않도록 채찍질해 주신 고정국 선생님, 고맙습니다. 자칫 묻힐 뻔했던 글을 세상으로 꺼내주신 한국해양아동문화연구소 장영주 소장님 고맙습니다. 무엇보다, 글을 쓸 수 있도록 음으로 양으로 도와주신 남편께 고마운 마음 전합니다.
‘詩가 사는 기행 식물원’은 저의 식물원에 또 하나의 빛과 이산화탄소, 물이 될 것입니다. 이제 곧 활발한 광합성작용으로 내게 필요한 산소를 공급해 주리라 믿습니다.
제주시 애월읍 고성리에서 농부의 딸로 태어나 식물과 함께 자랐습니다. 지금은 허름한 시골집에서 꽃과 함께 한우리독서토론논술 독서지도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해양아동문화연구소 운영위원으로, 젊은시조문학회원으로, 애월문학회, 제주문협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래문학으로 등단하고, 소년해양신인문학상과 제주신인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시집으로 ‘詩를 먹고 자라는 식물원’이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